
구두로 이야기 한 것도 계약 체결이 될까?
계약서는 근로계약서와 같은 특수한 사항이 아니면 구두로도 일반적인 거래가 가능합니다. 하지만, 꼭 문서로 작성하는 것을 강조하고 있는데요. 이는 시간과 비용을 낭비하지 않을 수 있는 방법이기에 진주법률사무소가 알려드립니다. 계약서를 작성하는 것만으로도 이행되지 않을 시에 강력한 증거로 효력이 발생되기 때문입니다. 또한 구두계약 체결 후에 당사자 중 하나가 다르게 주장한다면, 그것을 증명할 방법이 굉장히 어렵기 때문입니다.
구두계약시 주의사항
이메일로 확인 받기
구두로 계약을 체결한 날이나 1~2일 이후에 상대에게 메일을 보내 계약 내용을 간단히 축약시켜 브리핑하고 수정사항을 보내달라는 말로 마무리하는 것이 좋습니다. 만에 하나, 규모가 꽤 큰 회사라면 회사측에 공문을 보내는 것이 좋습니다. 일반 직원에게 메일을 보내는 행위는 의미가 없을 수 있기 때문입니다.
전화 녹음이나 메시지를 활용
상대방과 전화로 이야기 했을 시에 계약된 내용을 녹음을 하거나 메시지를 통해 증거를 확보할 수 있습니다. 메시지를 캡쳐할 때에는 날짜와 시간이 나오도록 하는 것이 중요합니다.
만약 위와 같은 사안으로 고민하고 계시다면, 진주법률사무소 법률상담을 통해 문제해결에 한 걸음 나아가시길 권해드립니다.
서울, 부산, 대구, 인천, 광주, 대전, 울산, 수원, 고양, 창원, 성남, 청주, 부천, 남양주, 천안, 전주, 안산, 평택, 안양, 포항, 의정부, 원주, 춘천, 진주, 순천, 목포, 제주
> 전국 34개 지점 어디에서나 기업전문변호사가 동일한 고퀄리티의 법률서비스를 제공합니다.